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셀트리온

파이낸셜뉴스 2021.04.15 16:53 댓글0

[파이낸셜뉴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15일부터 2021년 4월 15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31만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 결과를 15일 공개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신풍제약SK바이오팜녹십자종근당유한양행셀트리온제약박셀바이오바이넥스한미약품대웅제약 △엔지켐생명과학 △대웅 △한미사이언스이수앱지스부광약품에스티팜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동국제약메드팩토 △지트리비앤티 △한국파마보령제약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삼성제약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종근당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셀트리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03만5036개와 비교하면 9.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84% 하락, 브랜드 이슈 20.72% 상승, 브랜드 소통 27.16% 상승, 브랜드 시장 13.2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셀트리온 브랜드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인 14만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공장 신설 예정이다.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 부터 판매 승인 받았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02: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