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로보티즈 '개미' 국내 최초 일본 병원 진출

파이낸셜뉴스 2024.02.15 11:06 댓글0

쇼난 가마쿠라 병원서 배송 서비스 실증 테스트

<span id='_stock_code_108490' data-stockcode='108490'>로보티즈</span>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39;개미(GAEMI)&#39;가 일본 &#39;쇼난 가마쿠라 종합병원&#39;에서 문서 및 물품 배송하고 있다. 로보티즈 제공
로보티즈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개미(GAEMI)'가 일본 '쇼난 가마쿠라 종합병원'에서 문서 및 물품 배송하고 있다. 로보티즈 제공


[파이낸셜뉴스] 로보티즈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개미(GAEMI)'가 일본 병원까지 진출했다. 개미는 오는 22일까지 병원에서 문서 및 물품 배송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15일 로보티즈에 따르면, 일본 '쇼난 가마쿠라 종합병원'에서 실내 자율주행 로봇 '개미(GAEMI)'의 실증테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쇼난 가마쿠라 종합병원은 인구 900만명의 일본 요코하마시 가나가와현에 위치한 병원이다. 로보티즈 측은 "쇼난 가마쿠라 병원은 일본 최대의 병원 그룹인 '도쿠슈카이' 그룹 소속으로 로보티즈의 '개미(GAEMI)' 운용이 확정된다면 추후 그룹 전체로 서비스가 확장 운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도 국내와 마찬가지로 야간 근무 등 인력활용 및 업무 효율화를 위해 자율주행로봇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우선 '개미(GAEMI)'는 병원에서의 문서 및 물품 배송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병원 13층의 스탭 스테이션과 3층 원무과 사이에서 진료기록부를 전달하거나, 1층 편의점에서 구매한 물품 배송 서비스를 실증 기간 동안 제공한다.

가마쿠라 병원의 관계자는 "자율주행로봇이 직접 엘리베이터 버튼을 눌러 층간이동이 가능한 점이 업무 효율화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로보티즈는 일본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력이 있어 어느 정도 신뢰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실제 '개미(GAEMI)'는 일본의 다양한 분야에 이미 진출해 있다. 지난해 5월 '더 라이즈 오사카 기타신치' 호텔에 공급을 시작했으며, 헨나 호텔 라구나텐보스 지점, HIS 본사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는 "국내와 마찬가지로 일본도 인건비 상승과 구인난 부담이 심화되는 가운데 서비스 로봇 시장의 필요성이 부각되며 미래 사업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호텔, 병원 등 일본 내 서비스 로봇이 필요한 모든 곳에 적극적으로 '개미(GAEMI)'를 알리고 일본 내 서비스 배송 로봇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포지셔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보티즈는 일본 내 자율주행로봇과 서비스 로봇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지시간 13일부터 16일까지 개최하는 일본 내 최대규모의 호스피탈리티 박람회인 '호테레스 재팬 2024(HCJ 2024)'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K-로봇을 알리고 시장 공략을 위한 초석을 다진다는 입장이다.
#일본 #병원 #로보티즈 #개미 #자율주행로봇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7 23: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