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특징주]아이엠, 삼성전자 의료용 AR 솔루션 개발…삼성 AR 핵심기술 보유 강세

파이낸셜뉴스 2022.08.08 13:42 댓글0

[파이낸셜뉴스]삼성전자가 미국 웨어러블 기술 스타트업과 손잡고 의료용 증강현실(AR) 스마트 글래스 기반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소식에 아이엠이 강세다. 아이엠은 삼성전자 공급사로 AR 기술에 적용할 수 있는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모듈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8일 오후 1시 40분 현재 아이엠은 전 거래일 대비 400원(7.71%) 오른 56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한 언론에 따르면 누아이즈(NuEyes)는 최근 삼성전자 미국법인과 자사 웨어러블 의료용 솔루션인 ‘누아이즈 테크놀로지 프로’ 시리즈에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삼성 모바일기기를 연결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누아이즈의 프로 시리즈는 웨어러블 의료용 장치인 AR 스마트 글래스다. 130g 미만 무게에 HD디스플레이를 갖췄으며 넓은 시야각을 자랑한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시리즈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5G 제품으로 구동된다.

의료진들은 연결성이 강화된 스마트 글래스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환자들의 초음파 이미지 등 검사 결과 등에 접근할 수 있다. 누아이즈는 원격 의료, 현장 지원, 병원, 대학 등에서 다양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삼성의 모바일 장치를 기반으로 해 보안성과 연결성을 확보, 소비자에 혁신적인 스마트 기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누아이즈는 2016년 설립된 미국 스타트업이다. 황반 변성, 녹내장, 색소성 망막염 등 안과 질환을 가진 사람들을 돕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AR 기반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까지 사업을 확장, 지난 5년 동안 높은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한편 아이엠은 삼성전자 거래 업체다. 증강현실(AR) 기술에 적용할 수 있는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모듈을 보유하고 있다. 피코프로젝터 기술을 응용한 AR·VR 및 혼합현실을 위한 다초점 스마트글래스 기술개발을 위한 국책연구과제(2018~2022년)를 수행 중이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16: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