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모노랩스, 청호와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 [주간 VC 동향]

파이낸셜뉴스 2022.07.03 18:08 댓글0

뷰티테크 라피끄 40억원 유치
생산설비 증설·인재 확보 투자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노랩스'와 뷰티테크 스타트업 '라피끄'가 각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3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노랩스'는 최근 125억원 규모의 시리즈B(본격적인 사업 확장 단계에서 받는 투자)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 메인스트리트인베스트먼트와 신규 투자사 청호나이스, CTK인베스트먼트 등의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모노랩스는 인공지능(AI) 추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지난 2020년 4월 '건강기능식품 소분 판매' 규제 샌드박스 시범사업 운영사로 선정된 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정기구독 서비스 '아이엠'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2월엔 '공부할 때 먹는 젤(공먹젤)'을 출시해 현재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모노랩스는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의약품 유통, 원격의료, 시니어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 또 투자 라운드의 전략적 투자사인 청호나이스와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 론칭을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뷰티테크 스타트업 '라피끄'도 최근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본격적인 시장 진출 전 받는 투자)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퀀텀벤처스와 하나벤처스, 인라이트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라피끄는 식물체를 부드럽게 연화해 꽃, 잎, 과일껍질과 같은 천연 식물체를 화장품에 직접 첨가할 수 있는 새로운 화장품 소재 기술인 '천연식물체 연화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또 △연화된 식물체에 생물전환 기술을 접목해 피부 효능을 극대화하는 '연화식물체 생물전환 기술' △맥주 제조 시 생산되는 모든 부산물을 활용해 폐기물을 0%로 만드는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화장품 원료화 기술'을 개발했다.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라피끄는 지난해 국내 특허 18건을 등록했다.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라피끄는 자체 공장 생산설비 증설 및 기술개발, 마케팅, 영업 등 인재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에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이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전쟁의 포성이 들리면 주식을 사라

    04.19 20:0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19 19: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