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CJ제일제당, 美에미온과 근육 감소 개선 솔루션 개발나서

파이낸셜뉴스 2022.12.06 11:27 댓글0

6일 서울 중구 <span id='_stock_code_097950' data-stockcode='097950'>CJ제일제당</span> 본사에서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오른쪽)와 크리스토퍼 아담스 에미온 대표가 &#39;우르솔산 활용 라이선스 계약&#39;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6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오른쪽)와 크리스토퍼 아담스 에미온 대표가 '우르솔산 활용 라이선스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CJ제일제당이 글로벌 협력을 통해 해외 뉴트리션(영양)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6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서울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미국 헬스케어 바이오텍 에미온과 ‘우르솔산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 근감소증 뿐 아니라 비만, 당뇨 등 다양한 질환별 ‘맞춤형 뉴트리션 솔루션’을 개발해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에미온은 2012년 설립된 근골격계 건강과 관련된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 스타트업이다. 천연 유래 물질인 ‘우르솔산’ 등을 활용해 근력 및 근육대사를 향상시키는 다수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CJ제일제당은 에미온의 ‘우르솔산’ 관련 특허를 활용한 제품 개발이 가능해졌다. ‘우르솔산’은 사과껍질이나 로즈마리 등에 풍부하게 함유된 물질로 근육위축 증상 개선, 근육 형성 및 근육량 증대에 효과가 있다. CJ제일제당은 이 특허를 활용해 근감소증을 예방?개선하는 뉴트리션 원료를 개발하고, 건강기능식품 등을 만드는 글로벌 고객사에게 제조 및 원료 적용 기술을 포함하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7 23: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