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조선업체에 퇴직자 고용...부산시, 신중년 인턴십 지원 협약

파이낸셜뉴스 2024.01.25 09:34 댓글0

부산시청사 전경.
부산시청사 전경.

[파이낸셜뉴스] 인력난을 겪는 조선업체에 퇴직 전문인력을 연결해 지역 신중년의 재기를 돕는 사업이 진행된다.

부산시는 25일 부산 영도구 HJ중공업 영도조선소 접견실에서 지역 조선업체 5곳,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와 함께 '신중년 인턴십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조선기업과 협력해 퇴직한 신중년 전문인력 고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배병철 시 사회복지국장, 허정구 HJ중공업 영도조선소 소장, 변재우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신중년 인턴십 사업을 통한 신중년 퇴직 전문인력 고용 활성화에 협력할 것을 약속한다.

협약에 따라 HJ중공업과 제이디텍, 광연기술, 거성테크, 태강이엔지 등 협력사는 신중년 인턴십 사업을 활용해 퇴직 전문인력 채용에 앞장선다.

시는 신중년 인턴십 사업 주관 및 홍보, 행정지원 등을 총괄하고,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는 사업 전반을 관리하며 참여기업 모집·관리, 지원금 지급, 사업홍보 등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신중년 인턴십 사업으로 250명의 재취업을 지원하고 채용 기업에 1인당 180만원에서 최대 52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올해 신중년 인턴십 사업비로 부산은행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등 외부 기관에서 지원금 6억원을 확보했다.

이 외에도 채용·직무설명회를 현장에서 개최해 구직자의 근무환경과 직무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업체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해 구인·구직 상호 간의 만족도와 장기 근속률을 높일 방침이다.

배 국장은 "신중년 인턴십 사업은 기업체와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지역 상생형 사업"이라며 "이번 사업은 조선업계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8 16: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