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카테고리 확대하는 패션 브랜드…신규 고객 유입 매출 껑충

이데일리 2023.11.19 13:20 댓글0

- 안다르, 활용도 높인 카테고리 확대
- 신규 고객 확보로 지난 분기 최대 실적
- 교복 및 여성복도 스포츠 분야에 눈길
- 질바이질스튜어트 캐주얼서 언더웨어 확장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애슬레저·여성복 등 특정 분야 선도 패션 브랜드가 카테고리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틀에 박힌 이미지를 깨고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다.

안다르 비즈니스 애슬레저 룩. (사진=안다르)
19일 안다르에 따르면 레깅스 외 일상과 운동을 넘나들 수 있는 조거팬츠, 슬랙스, 폴로 티셔츠 등 골프 및 테니스웨어로도 적합한 비즈니스 애슬레저 룩의 지난 1월~10월 누적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71% 신장했다.

안다르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레깅스 브랜드로 인식됐다. 이후 골프와 테니스, 스윔웨어, 비즈니스 애슬레저 웨어까지 영역을 빠르게 확대한 결과 고객층도 남성과 다양한 연령대로 확장되면서 매출도 껑충 뛰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1447억원, 영업이익은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을 넘어선 132억원을 기록했다.

안다르는 변화에 힘을 싣기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승마와 발레, 미식축구 등 이색 종목의 전문가를 앰버서더로 영입해 클래스를 운영하고 애슬레저 의류의 넓은 범위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안다르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고 눈높이가 높아지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의 제품을 강화하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K애슬레저 대표 브랜드’로의 영향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변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JTBC)
교복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형지엘리트(093240)는 스포츠 관련 신사업에 눈을 돌렸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한 스포츠 상품화 사업에 따라 단체복 경쟁력을 발휘해 국내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와 한화이글스 등에 유니폼을 비롯한 각종 상품을 공급 중이다. 최근에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의 스페셜 유니폼을 제작 지원하는 등 마케팅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매출액은 99억원으로 전년동기(50억원)대비 약 2배가량 성장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주력사업이 탄탄하게 뒤를 받쳐주는 가운데 신사업이 눈부신 성장을 이루며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며 “해외 사업의 전망도 밝아 이 기세라면 연 매출 1000억원 달성은 무난히 이룰 것으로 예상한다”고 기대했다.

코오롱인더(120110)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별도의 액티브웨어 라인 ‘럭키 데 스포츠’를 선보이면서 스포츠 영역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테니스와 골프 등과 같은 운동 시 착용할 수 있도록 방수,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을 강조했다. 론칭 직후 버킷햇은 144%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신세계(004170)인터내셔널의 자체 여성복 ‘보브’ 역시 스포츠 라인 ‘브이 스포츠’를 론칭했다. LF(093050)의 영 캐주얼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는 언더웨어 라인으로 새로 영역을 확장했다. 현대적이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의류를 비롯해 가방, 액세서리, 신발 등을 선보인데 이어 안정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언더웨어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질바이질스튜어트 언더웨어는 친환경 공정을 거친 프리미엄 소재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편안한 착용감, 입체적인 패턴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4년연속100%이상최다1위■6년연속최고수익률 1위

    03.08 08:20

  • 진검승부

    총선 D-42일/지금부터 집중해야하는 이유

    02.28 19:00

  • 진검승부

    눌림목을 이해 못하면 테마주/개별주 매매하지 마세요

    02.2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2.29 1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