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여의도 문법' 탑재한 한동훈...2일차 유세서 '이조 심판' 폭격 [2024 총선]

파이낸셜뉴스 2024.03.29 17:53 댓글0

[군포=뉴시스] 이영환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후 경기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에서 최진학 군포시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03.29. 20hwan@newsis.com /사진=뉴시스
[군포=뉴시스] 이영환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후 경기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에서 최진학 군포시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03.29. 20hwan@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이 공식 선거운동 2일 차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사법리스크와 더불어 야권 후보들의 논란을 저격하며 판세 뒤집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 선대위원장은 이종섭 주호주대사 사퇴로 용산발 악재를 해소하는 동시에 적극적인 네거티브 공세를 펼치며 '여의도 문법'을 익혔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조 심판론' 불 붙이는 국민의힘

한 위원장은 29일 서울 및 경기 남부권 집중 유세 현장에서 '이·조(이재명·조국) 심판론'을 비롯해 공영운·양문석·박은정 등 야권 후보들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경기 의왕시 부곡시장 유세에서 "범죄자 심판과 이조심판이 곧 민생"이라고 했다.

이 대표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출석해 재판을 받고 있는 것을 두고는 "저는 오늘 10군데도 넘게 가는데 이재명은 지금 어디있나"며 "이재명은 자기 범죄에 대해서 법원에 재판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재명은 자기가 관련된 범죄들이 30억보다 0이 몇개 더 붙는다"며 "대장동, 백현동은 얼마짜리인가"라고 덧붙였다.

경기 안산 유세에서도 그는 조 대표를 겨냥해 "조 대표와 그 일가는 범죄 상당 부분을 인정하기까지 했다. 그런데 복수하겠다? 무엇에게 복수한다는 건가. 그건 대한민국에게 복수하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인 박은정 후보의 남편의 '전관예우 논란' 꼬집기에 나섰다.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유세현장에서 한 위원장은 "검찰 개혁이 한번에 22억원을 땡겨가는 전관예우가 양성화 되는 것이냐"면서 "22억원을 벌려면 조국혁신당에서 검찰 개혁한다면서 비례 1번으로 내세운 박은정 처럼 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에 조 대표가 입장문을 내자 한 위원장은 오후 경기 의왕 유세에서도 "돈 주면 빠져나가는 세상을 원하는가. 그건 개혁이 아니라 범죄를 양성화하는 것이고, 검찰 개혁이 아니라 검찰 타락"이라며 "조 대표가 박 후보를 감싸는 이유가 있다. 자기는 더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중앙당 차원에서도 '이조 심판론'에 지원을 가하는 모양새다. 이날 국민의힘 중앙선대위는 이조심판 특별위원회를 출범시키며 "권력형 비리, 입시 비리 등 특권과 불공정을 상징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방탄하기 위해 연대한 정치세력을 청산하고, 진정한 정치개혁을 이루기 위함"이라며 "이 대표와 조 대표는 벌써부터 다 이긴 듯이 대통령 탄핵을 운운하며, 서로 민주당의 과반은 축하할 일이고 원내교섭단체 기준을 20명에서 10명으로 낮추겠다며 화답한다"고 비판했다.

이 대사 사퇴로 리스크 해소한 韓, 야권 후보 논란 전방위 공세

이종섭 대사 사퇴로 용산발 리스크가 일단 해소되면서 대야 공세를 강화를 위한 발판이 마련된 것으로 보인다. 한 위원장은 "이종섭 대사가 오늘 자진사퇴했다"며 "여러분이 불편하고 뭔가 이상하다 느끼시면 한다. 저는 다른 사람들 눈치를 보지 않는다. 그냥 한다. 여러분 눈치만 본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이 직접 대통령실에 이 대사 사의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시에 한 위원장은 민주당 후보들의 투기 논란에 대한 공세도 신랄하게 쏟아내는 모양새다.

먼저 한 위원장은 양문석 후보를 겨냥해 "양 후보는 주택을 구입하면서 자기 딸 명의로 사업자 등록을 내고 새마을금고에서 상공업에 쓰겠다는 명목으로 속여서 11억원 대출을 받아서 주택 구입에 사용했다는 의혹이 보도되고 있다. 거기에 대해 양 후보 측은 반박하지 못하고 있다"며 "시민들은 대출을 받지 못하고 꽉 막아놓고 자기들은 뒷구멍으로 그러고 있던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아들 건물 증여' 논란이 불거진 공영운 민주당 후보에 대해 "자기가 근무하던 회사와 관련된 개발 호재가 있기 직전에 10억짜리 부동산을 사서 군대 가 있는 아들에게 증여했다"며 "그게 지금 30억이 됐다. 그렇게 돈을 버는 사람들이 정치를 왜 하나"라고 짚었다. 아울러 한 위원장은 "범죄자로부터 지배받으면 안 된다고 말했는데, 조국이나 이재명뿐이 아니다. 이런 사람들로 꽉 차 있는 것이 지금의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이고 조국혁신당의 후보들"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한 위원장은 자신의 발언들에 대해 "네거티브가 아니라 범죄자 심판은 곧 민생"이라고 강조했지만 열세 뒤집기를 위한 승부수로 네거티브를 선택했다는 풀이가 나온다. 국민의힘 내에서 여전한 위기론을 타파할 묘책이 될지 관심이 쏠린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서지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9 07: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