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식약처, 화장품 수출지원 방안 등 산업 발전 방안 모색

파이낸셜뉴스 2021.04.08 15:14 댓글0

식약처-화장품 산업계 간담회 개최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보건복지부 및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화장품 업계 대표, 협회·학회, 학계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올해 식약처의 화장품 관련 주요 정책을 공유하며, 코로나19 장기화 등에 따른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부처 간 협업을 통한 수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자료 제공 및 검증 강화 △해외 원료정보 등록비 지원 확대 △국내 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자료 해외 인정 범위 확대 등이다.

식약처는 복지부와 협업해 현재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화장품 원료별 안전성 정보 데이터베이스(DB)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국내 다빈도 사용원료 중 해외 평가자료가 없는 경우 안전성 평가자료를 제공해 안전성 평가 보고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또 화장품 원료 독성·위해평가 전문성을 활용, 국내 안전성 평가자료의 검증에 직접 참여해 자료 공신력·신뢰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중기부에서 수행하고 있는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이 완제 화장품 허가·등록 시에만 지원하던 것을 낸년부터는 화장품 원료정보등록 수출기업까지 확대해 등록비용 일부를 기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5월부터 업계 대상으로 해외 화장품 규제기관 인증절차에 대한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하반기에는 현지 대행기관 양해각서(MOU) 체결을 추진하여 국내 기업과의 연계를 확대한다. 해외 규제기관과의 소통협력 채널을 확대해 상호 안전관리체계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고, 한국 기업이 수출할 때 국내 평가기관의 자료가 그대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식약처는 전했다.

김강립 처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화장품 산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정부의 수출 지원방안을 통해 한단계 더 도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며 "업계에서도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우리나라 화장품이 전 세계에서 변함없는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품질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35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美 엔비디아 반도체 폭락에도 한국 증시 상승한 이유

    04.22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3 19: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