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아모레퍼시픽, HEM과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협력강화

파이낸셜뉴스 2021.04.12 09:23 댓글0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오른쪽)과 HEM 지요셉 대표가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전문 기업인 에이치이엠(HEM)과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의미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은 최근 헬스케어 연구 분야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로도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997년부터 미생물을 포함한 피부 및 두피, 모발의 특성에 관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지난 2010년에는 제주 돌송이차밭 유기농 녹차에서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를 독자 발견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전문 기업 HEM과 녹차유산균의 우수한 효능을 밝혀내기 위해 다양하게 협업해왔다. 이 과정에서 HEM의 최고기술경영자(CTO)이자 세계 식품 미생물 및 위생 연합(ICFMH) 회장인 빌헬름 홀잡펠 교수, HEM 대표인 지요셉 박사 연구팀과 다양한 연구를 함께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협력관계는 더욱 강화된다. 양측은 앞으로 아모레퍼시픽 만의 차별화된 녹차유산균 연구 개발 협업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공동 개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은 오랜 기간 쌓아온 아모레퍼시픽의 미생물 연구와 제품 개발 역량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선도하는 HEM과 만나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협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32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9 20: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