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하나은행·네이버페이·SK브로드밴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5.11.22 11:51 댓글0

“포용금융 실천”...3자 협약
비즈니스 성장 지원 나서
금융·결제·통신 인프라 결합


서유석 하나은행 기업그룹장(가운데)이 이향철 네이버페이 페이서비스 책임리더(왼쪽), 권정훈 <span id='_stock_code_033630' data-stockcode='033630'>SK브로드밴드</span> SOHO&amp;SE 담당과 지난 21일 소상공인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서유석 하나은행 기업그룹장(가운데)이 이향철 네이버페이 페이서비스 책임리더(왼쪽), 권정훈 SK브로드밴드 SOHO&SE 담당과 지난 21일 소상공인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나은행이 네이버페이, SK브로드밴드와 '소상공인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의 금융 네트워크와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 '커넥트'의 간편결제 서비스, SK브로드밴드의 통신 네트워크가 결합된다. 이를 통해 3사는 소상공인 손님의 디지털 전환은 물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한다.

이들 3사는 △가맹점 지원 프로그램 운영 △금융·통신 결합 결제 혜택 확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상품 개발 △공동 마케팅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협업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공식 앱 '하나원큐'와 개인사업자 전용 온라인 채널 '하나더소호'에서 커넥트를 싸게 살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 가맹점 손님들을 위한 전용 이벤트 진행과 SK브로드밴드의 통신 할인 패키지 상품 안내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융합형 맞춤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서유석 하나은행 기업그룹장은 "금융·결제·통신의 강점을 가진 3사가 소상공인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성장 지원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은 물론 이종산업과의 융합형 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포용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05 2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