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편의점 건강·뷰티 키운다"…GS25, '카테고리 킬러형 콘텐츠' 육성

파이낸셜뉴스 2025.08.18 16:42 댓글0

다음달부터 전국 500여개 점포서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 매대 전개

GS25 모델들이 건강-뷰티 카테고리 전문매대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GS25 모델들이 건강-뷰티 카테고리 전문매대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GS25가 건강·뷰티 상품군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 매대'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분야를 핵심 카테고리로 육성하기 위해 다음달부터 입지 유형, 세대별 고객 구성, 관련 상품 매출 동향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출 성장 잠재력이 높은 500여개 점포를 선정해 건강·뷰티 전용 특화 매대를 설치한다.

이번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 매대는 모듈형 설계로 운영돼 점포 크기, 상권, 고객층에 따라 상품 구성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

건강 카테고리 전문 매대는 국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인 삼진제약, 종근당, 동화약품, 동국제약 등 주요 제약사 및 건강식품 전문기업과 협업해 비타민, 유산균, 오메가3, 간 건강 등 30여종의 건강기능식품을 1주~1개월 단위 소용량 패키지로 제공한다. 이중제형(액상+정제)상품, 숙취해소 등 건강 지향 상품 40여종을 함께 판매해 상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1020세대 여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뷰티 카테고리 전문 매대는 색조·기초 화장품 등 30여종을 평균 3000원대 가격으로 구성했다. 고객이 매장에서 직접 체험·시연할 수 있도록 거울과 테스터기를 비치한 전문 매대 형태로 구현된다. 특히 무신사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와의 협업 제품(글로스 립, 섀도우)과 손앤박 하티 립&치크, 아이브로우 등은 지난 9일 ~ 15일 일주일 간 매출이 출시 초기 대비 각각 300% 이상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권순백 GS리테일 뉴포맷운영팀 매니저는 "GS25는 단순한 구매 장소를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카테고리 킬러형 콘텐츠는 GS25가 생활 전반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집 앞 라이프스타일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3 04: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