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일 동국제약 '마데카 쿨링패치 KBO 에디션' 단독 론칭
KBO 10개 구단 디자인 적용된 쿨링패치  |
| 남녀 모델이 롯데홈쇼핑이 KBO와 협업해 론칭하는 쿨링패치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제공 |
[파이낸셜뉴스] 롯데홈쇼핑은 오는 7일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동국제약이 협업한 '마데카 쿨링패치 KBO 에디션'을 론칭한다.
5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오는 7일 론칭 방송에서는 프로야구 10개 구단의 로고와 마스코트, 컬러 등이 적용된 쿨링패치와 마데카 크림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쿨링패치는 팔, 목, 이마 등에 붙여 피부의 열을 낮춰 주는 냉감 제품이다.
지난해 프로야구 신규 관람객 중 여성 비중은 48.6%를 기록하며 스포츠 팬덤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올랐다. 올해는 프로야구 누적 관객수가 역대 최단기간에 800만명을 돌파하면서 따라 야구 관련 아이템 수요도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기능적 측면과 함께 야구팬을 위한 소장가치를 고려해 이번 KBO와 협업 쿨링패치를 단독 판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식 론칭 전 동국제약 공식몰에서 진행된 1,2차 사전 예약 판매는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박재룡 롯데홈쇼핑 헬스앤뷰티(H&B)부문장은 "무더위 속에도 계속되는 야구 팬들의 응원 열기를 반영해 특별한 응원 아이템으로 활용은 물론, 더위도 식힐 수 있는 쿨링패치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스포츠 행사에 대한 팬들의 선호도와 기능성에 부합하는 차별화 상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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