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동양생명, KSQI 고객접점 부문 8년 연속 업계 1위 차지

파이낸셜뉴스 2025.07.25 13:31 댓글0

<span id='_stock_code_082640' data-stockcode='082640'>동양생명</span>, KSQI 고객접점 부문 8년 연속 업계 1
[파이낸셜뉴스]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8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QI는 매년 각 산업의 기업들이 고객접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평가한 뒤,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적인 서비스 품질 지표이다.

동양생명은 업무지식과 경청태도, 시설·환경 관리 부분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응대태도와 적극성, 설명 태도 등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이처럼 고객 중심 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8년 연속 업계 최고 자리를 수성했다.

특히 지난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강북·강남·부산·광주 플라자를 개소해 환경 개선과 창구 대형화를 추진한 바 있다. 또 디지털 금융에 익숙지 않은 고령층 및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담 응대 직원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동양생명은 고객 응대 서비스 환경 개선과 더불어 고객접점 직원들의 전문성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대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05 2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