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특징주] 투비소프트, 정부 '디지털 행정서비스' 확대↑…공공기관 등 DX사업 수주

파이낸셜뉴스 2024.03.05 14:14 댓글0

정부의 디지털행정 이미지. (사진=뉴시스)
정부의 디지털행정 이미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투비소프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최근 정부가 디지털전환(DX·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면서 공공기관들의 디지털 행정서비스가 확대된다는 소식에 투비소프트가 관련 수혜주로 거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5일 오후 2시 11분 현재 투비소프트는 전일 대비 70원(24.22%)상승한 359원에 거래되고 있다.

퇴근 행정 서비스 구비서류를 완전히 디지털화하고 디지털 인감을 도입하는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향후 공공IT 시스템은 필수불가결한 영역이 됐다는 평가다.

이에 발맞춰 투비소프트는 수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 DX사업을 꾸준히 이어가며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투비소프트의 수주 부문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할 만큼 전국 수백여 곳 공공기관의 DX를 지원했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기준 공급 현황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 농촌진흥청, 한국원자력연구원 등이 투비소프트의 UI/UX 솔루션 '넥사크로 N'을 도입해 점유율 1위(60.2%)를 차지하기도 했다.

금융감독원의 경우 2022년부터 넥사크로를 활용해 약 200여 단위 업무의 UI를 모두 전환 중이며 올해까지 약 120개 업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은 '발전 운영 ERP 고도화 사업'을 통해 약 50개 단위 업무 UI 표준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과제지원시스템, R&D 포탈시스템 등 연구지원시스템 통합 구축을 위해 넥사크로 N을 적용했다.

이 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울산광역시도시공사, 광주과학기술원 등이 차세대 통합정보 시스템 구축 및 유지관리에 넥사크로 N을 도입했으며, 대구시청과 안산시청 등은 콜센터 고도화 사업을 위해 투비소프트 솔루션을 채택했다.

향후 투비소프트는 공공DX 확대에 따라 넥사크로 플랫폼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추가해 넥사크로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략을 강화하는 한편, 공공기관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국내 1위 UI/UX 기업으로서 더 많은 기관, 기업들의 DX를 도울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야에서 넥사크로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에도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전환 #투비소프트 #DX #디지털행정정부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9 07: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