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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Scale-Up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 이미지. 한진 제공 |
[파이낸셜뉴스] ㈜한진이 지난 18일 원클릭 택배서비스 가입 고객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돕는 원클릭 'Scale-Up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Scale-Up 서비스는 원클릭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간단한 설문 참여만으로 이용 패턴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지난 2019년 10월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으로 론칭한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소상공인 및 1인 판매자가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가입 고객이 2만개사를 돌파했다. 원클릭 고객의 지속적인 사업성장을 지원 하기 위해 Scale-up 서비스를 론칭하게 된 것이다.
㈜한진은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 퀵·당일배송, 풀필먼트, 해외 판매 지원, 쇼핑몰 고도화, 쇼핑몰 통합관리, 부자재 구매대행 업체인 14개 제휴사(
가비아 C&S/고고엑스/굿스플로/디디로지스/두손컴퍼니/로지스팟/셀러허브/셀메이트/이지어드민/에코라이프패키징/원제로소프트/위킵/플레이오토/CGETC)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Scale-Up 서비스 론칭과 함께 원클릭 택배서비스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모바일앱 호환,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 발행 간소화, 세분화된 통계 및 현황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론칭을 기념해 이날부터 2월 23일까지 Scale-Up 서비스 페이지에서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 대상으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애플워치6', 10명에게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 1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블록팩 4개 세트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한진은 앞으로도 제휴 범위 확대 및 해외판매 물류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제휴사와 데이터 간편 연동을 위한 솔루션 기능을 개발하는 등 종합 플랫폼으로서 CSV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