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홍익표 "尹, 불법 관권선거 중단하고 경제위기 돌봐야"[2024 총선]

파이낸셜뉴스 2024.03.08 10:12 댓글0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화상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8일 "윤석열 대통령은 불법 관권선거를 중단하고 총체적 경제위기와 민생을 돌봐야 한다"고 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정부의 총체적 경제실패가 심각하다"면서 "물가 고금리 행진에 유가의 고금리까지 3고 위기가 다가왔고, 지난달 물가는 3.7%로 비상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중동 정세불안과 함께 OPEC+의 감산 연장으로 유가도 오름세고, 이후 공공요금 인상도 불 보듯 뻔하다"며 "국채위험을 뜻하는 신용기금은 14분기 연속 위험경보가 울리고 있는데 우리 국민들은 다시 고물가·고유가·고금리 3고 위기에 다시 놓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런 총체적 경제위기 가운데서도 윤 대통령은 불법 관권선거에만 올인하고 있다"면서 "국정을 내팽겨치고, 총선용 공수표만 남발하고, 정부가 물가를 방치한 결과 중산층과 서민의 삶이 도탄에 빠지고 있다"고 맹공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번 총선은 경제실패에 대한 심판선거가 되어야 한다"며 "여야 국회 지혜를 모아 경제위기를 함께 극복하자고, 힘을 모아달라고 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홍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실이 925조 퍼주기 의혹에 잘못됐다, 왜곡이다 하지만 이 모든 이야기는 대통령 스스로 한 것"이라고 일갈했다.

홍 원내대표는 "민간투자자본과 구분이 안됐다고 하는데 애시당초 정부 재정과 민간투자를 구분하지 않고 모두 자기가 한 것처럼 떠들고 자랑한 사람이 윤석열 대통령"이라며 "민생토론회가 선거업무가 아니라고 하지만, 묘하게도 여야 총선 격전지인 수도권에서만 11회 진행했고 본인들의 텃밭이라 할 수 있는 부산·대전·울산·창원·서산·대구 등 주요 지역에서 나머지가 열렸으며 호남에서는 단 한 번도 열리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홍 원내대표는 "민생과 관련해 총선 계획이 아니라면 윤 정부는 호남을 버린 것이냐"면서 "더군다나 해당 행사에 야당의 지자체장이나 국회의원은 초대하지도 않았는데, 그렇다면 여당 지자체장도 초대하지 말았어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홍 원내대표는 "사람이 행동할 때 초지일관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며 "이럴 땐 이러고 저럴 땐 저러면 그게 총선개입이고, 선거에 영향을 주는 관권선거"라고 강조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9 1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