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영상] CJCGV, ‘미션 임파서블7' 스크린X·4DX로 만난다...'몰입형 관람' 자신

팍스경제TV 2023.07.13 11:05 댓글0


[앵커]
영화를 보다 '저렇게 잘 만든 액션 영화를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 해본적 없으신가요?


CJCGV가 '미션 임파서블7' 을 보다 특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스크린X, 4DX 등의 다양한 포맷을 공개했습니다.


영화의 제작자이자 주인공인 톰크루즈도 직접 참여해 모니터하고, 코칭했다고 합니다.


이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오토바이로 산을 달리던 주인공이, 절벽 끝에 다다르자 오토바이와 함께 뛰어내립니다.


그 순간 스크린과 양 옆 벽면이 푸르른 하늘로 가득찹니다.


CGV가 내세운 특별 기술관, 스크린X로 만나보는 영화의 한 장면입니다.CJCGV가 '미션 임파서블7'을 스크린X와 4DX 포맷으로 선보입니다.



[인터뷰]
오윤동 CJ 4DPLEX 4DX STUDIO 팀장


일반 극장에서는 느낄 수 없는 몰입감, 현장감 그리고 긴장감을 느끼는데 저희는 주력하고 있고요.


그 주인공과 함께 그 영화의 스토리를 풀어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스크린X는 전면 스크린을 넘어 양쪽 벽면까지 3면을 활용하는 상영시스템입니다.


4D가 바람, 물 등의 환경효과와 모션체어 결합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면, 스크린 X는 좌우 스크린에 영사되는 이미지를 본편 영화와 별개로 추가로 제작해 관람객에게 더 입체적이고 몰임감 넘치는 관람 경험을 제공합니다.


타인의 작업물을 CJCGV 측에서 마음대로 가공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탑건2'를 통해 스크린X를 경험한 톰크루즈와 제작사 파라마운트가 흔쾌히 동의했습니다.


CJCGV는 앞으로도 할리우드와 국내 작품들의 특별관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입니다.



[인터뷰]
방준식 CJ 4DPLEX 콘텐츠사업팀 팀장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 행태, 그리고 변화하는 극장업.


이 모든 것들을 반영한 최고의 4DX, 스크린X라고 통합한 기술들을 구현해서 전 세계 모든 소비자들한테 더 좋은 영화, 더 좋은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저희는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저희 관들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CJ 4D플렉스는 올해 6월 기준으로 미국, 프랑스 등 72개 국가에서 1147개의 기술 특별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JCGV는 2025년까지 현재 대비 1.3배 확대할 계획입니다.


팍스경제TV 이수연입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매년 찾아오는 3~5월 개별주 테마주 장세

    02.23 19:40

  • 진검승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임박과 증시 전망

    02.22 19:00

  • 진검승부

    개미가 떠난 직후 급증하는 한국 증시 거래대금

    02.21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2.25 1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