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셀트리온, 英 ADC 개발사 ‘익수다’ 최대주주로

파이낸셜뉴스 2023.01.25 17:46 댓글0

차세대 항암치료제 개발 속도


셀트리온과 미래에셋그룹이 영국 항체약물접합체(ADC) 개발사 익수다 테라퓨틱스의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25일 셀트리온에 따르면 미래에셋그룹과 함께 지난 2021년 6월 익수다 시리즈A 펀딩에 참여하는 계약을 맺었다. 양사가 주도한 익수다 시리즈A 펀딩은 총 4700만달러(약 530억원) 규모다. 이를 통해 셀트리온과 신성장펀드는 합산 기준 총 47.05% 지분을 확보했다.

익수다는 난치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차세대 ADC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표적 치료에 중요한 치료지수를 크게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항체 엔지니어링 기술과 링커-페이로드를 비롯한 차세대 작용기전의 ADC 플랫폼을 갖고 있다.

ADC 기술은 강한 세포 독성 효과를 이용하면서 전신 독성은 줄일 수 있다. 항체의 암 항원 인식 능력을 활용해 암 조직에 선택적으로 약물을 전달해 항암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최소 투여량으로도 최대 효과를 내게 된다.

셀트리온은 ADC 분야가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면서 기존 항체치료제 제품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 ADC를 신성장동력 중 하나로 선정하고 투자와 협업을 진행 중이다.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와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 '베그젤마' 등 항암 항체 치료제를 이미 확보하고 있어 향후 ADC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항암치료제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신약 개발을 위해 유망 기술과 플랫폼을 보유한 다양한 분야 바이오텍과의 협업과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03: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