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손오공, '닌텐도 스위치2' 판매 성황 "유통 주도 공격적 마케팅 전개"

파이낸셜뉴스 2025.06.23 13:40 댓글0

<span id='_stock_code_066910' data-stockcode='066910'>손오공</span> CI
손오공 CI


[파이낸셜뉴스] 지난 5일 정식 출시된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2(Nintendo Switch 2)’가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출시 한달 만에 기존 모델 대비 3~4배에 달하는 매출 성과를 기록하며, 고가의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구매 전환율과 충성도 높은 고객 반응을 이끌어냈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번 신형 모델은 전작 대비 인상된 가격에도 불구하고 그래픽 성능 강화와 조작 인터페이스 개선, 차세대 게임 타이틀과의 최적화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하드웨어 자체의 매력도뿐 아니라 닌텐도 지식재산권(IP)에 대한 강한 수요와 팬층의 기대감이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손오공은 롯데마트의 토이저러스 매장을 중심으로 제품 공급과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양질의 소비자 체험이 가능한 매장 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손오공은 초기 공급 안정화에 집중하면서도 오프라인 매장 내 체험존 운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연계 캠페인 등을 통해 구매 유도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손오공 관계자는 “Nintendo Switch 2는 단순한 하드웨어를 넘어 가족 단위의 게임 문화와 프랜차이즈 중심의 IP 소비 확장성이라는 점에서 완구 유통망과의 결합력이 뛰어나다”며 “지속적인 재고 확보와 함께 유통 전략, 마케팅, 고객 대응을 다각도로 준비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향후 손오공은 신규 타이틀 연계 캠페인, 리테일러 대상 맞춤 프로모션 등을 통해 Nintendo Switch 2의 중장기적 판매 모멘텀을 강화할 계획이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07 18: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