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LG 사이니지, 거장 김환기 화백 '우주' 담다

파이낸셜뉴스 2021.01.18 09:12 댓글0

LG전자가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는 고 김환기 화백 작품 미디어 전시에 LED 사이니지, 올레드 TV 등을 설치했다. 모델들이 LG 올레드 TV를 이어 붙인 사이니지를 통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LG전자는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는 고 김환기 화백 작품 미디어 전시 ‘UNIVERSE_WHANKI 1-Ⅰ-21’에 LG LED 사이니지, LG 올레드 TV 등을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관람객들은 LG LED 사이니지와 LG 올레드 TV의 생생한 화질로 김환기 화백의 작품과 그의 작품 세계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작품 감상과 함께 다양한 첨단 기술로 작가의 삶과 작품 세계를 경험하는 체험 전시 컨셉으로 구성됐다.

LG전자는 전시장 안쪽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LAPE)를 가로?세로 2.1미터 크기로 구현하고, LG 올레드 TV를 포함한 프리미엄 TV 10여 대도 공급했다.

김환기 작가는 특유의 세밀한 표현을 통해 ‘환기블루’로 대표되는 푸른 색감의 깊이를 작품에 담아낸 것으로 유명한데, 김 작가의 대표작 '우주'의 색감 등을 LG 올레드 TV가 생생히 나타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전자가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는 고 김환기 화백 작품 미디어 전시에 LED 사이니지, 올레드 TV 등을 설치했다. 모델들이 전시장에 설치된 LG LED 사이니지를 통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또 LG전자는 롯데월드타워 야외 공간에 실외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GSCD)를 이어 붙여 가로?세로?높이 6미터 크기 ‘미디어큐브’도 구현했다.

이 제품은 연결 부위의 간격을 줄이는 ‘90° 코너 설계’를 적용, 사용자가 제품을 직각으로 연결해 설치하는 경우 모서리 부분의 화면 이질감이 덜하다. 사이니지를 건물 모서리에 둘러 설치할 때 특히 유용하다.

배석형 LG전자 BS마케팅실장은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LG 사이니지의 혁신 기술력을 알리기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는 고 김환기 화백 작품 미디어 전시에 LED 사이니지, 올레드 TV 등을 설치했다. 모델들이 전시장 외부 롯데월드타워 야외 공간에 실외용 LED 사이니지를 이어 붙여 만든 가로, 세로, 높이 각 6미터 크기의 미디어큐브를 통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seo1@fnnews.com 김서원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9 14: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