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류재철 LG전자 사장 첫 신년 메시지 "철저한 실행 속도로 경쟁력 격차 확대"

파이낸셜뉴스 2025.12.23 18:10 댓글0

류재철 LG전자 사장(CEO·최고경영자·사진)이 2026년을 '실행의 해'로 선언하고, 속도감있게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류 사장은 23일 전 세계 임직원 7만여명을 대상으로 한 신년 영상 메시지에서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 △질적 성장 가속화 △지역 포트폴리오 건전화 △신성장 기회 발굴 △일하는 방식 혁신 등 5대 전략을 제시했다. 지난달 LG전자 CEO에 선임된 후 첫 공개 메시지다.

류 사장은 "위기 속에 더 큰 기회가 있다"며 "올해는 철저한 실행 속도로 경쟁력 격차를 벌리는 데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속도'를 핵심 키워드로 꼽으며 차별화된 기술과 빠른 사업화를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디바이스 연계 솔루션(webOS), 기업간거래(B2B) 사업, 고객 직거래(D2C) 채널을 3대 성장 축으로 설정하고 상업용 냉난방공조(CAC),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구독 기반 온라인브랜드샵(OBS) 등 수익성 높은 사업의 확대를 추진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도 본격화한다. 인도와 사우디아라비아, 브라질을 집중 육성 시장으로 삼아, 오는 2030년까지 이들 지역 매출을 두 배로 늘리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AI 기반 신사업도 본격 추진한다.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로봇 등 분야에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사내 업무에도 AI 전환(AX)을 도입해 생산성과 업무 속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류 사장은 "모든 의사결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실행하는 것이 힘'이고 '행동하는 것이 답'이라는 마음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moving@fnnews.com 이동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12.23 2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