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찰스턴서 열린 '푸드앤와인클래식'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
셰프, 소믈리에 등 업계 전문가 모여 요리 시연,  |
| SKS의 빌트인 가전을 활용한 라이브 요리 시연. LG전자 제공 |
[파이낸셜뉴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가 미국 미식 업계 전문가들과 접점을 넓히며 글로벌 빌트인 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SKS는 최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에서 열린 '찰스턴 푸드앤와인클래식'에 가전 브랜드 중 유일한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찰스턴 푸드앤와인클래식은 미국 전역의 셰프, 소믈리에 등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50회 이상의 요리 시연, 세미나, 패널 토론 등을 진행하는 미식 전문 행사다.
이 행사는 음식 전문 잡지 '푸드앤와인'과 여행 전문 잡지 '트래블+레저', 라이프스타일 잡지 '서던 리빙' 등 미국 유력 매체들이 개최한다.
SKS는 이번 행사에서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빌트인 가전 라인업을 선보이며 '요리에 진정성을 담는다(True to Food)'라는 브랜드 철학을 알렸다.
특히 △가스레인지, 인덕션, 수비드 기능을 모두 탑재한 '프로레인지' △내부 카메라로 식재료를 분석해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하는 기능을 탑재한 '빌트인 오븐' 등을 전시했으며, 이를 활용한 SKS 총괄 셰프 닉 리치(Nick Ritchie)의 라이브 쿠킹쇼와 시식 행사도 진행됐다.
LG전자는 올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SKS'로 새단장하고,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며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키우고 있다.
'SKS 서울' 외에 미국과 이탈리아에서 상설 빌트인 가전 전시관을 운영 중이며, 지난 6월에는 미국 콜로라도주 아스펜에서 열린 푸드앤와인클래식에 가전 브랜드 중 유일한 공식 후원사로 참여, 4000여 부스 방문객들에게 프리미엄 주방 가전 경험을 제시했다.
one1@fnnews.com 정원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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