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전세계 LG전자 매니저 수리 노하우 겨뤄

파이낸셜뉴스 2023.12.11 18:25 댓글0

가전 세척 등 '서비스 올림픽'
"전문성 길러 고객경험 차별화"


'2023 LG전자 서비스 올림픽'에 참가한 LG전자 해외 서비스 매니저가 제품을 수리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지난 10월부터 세 달 간 한국과 미국, 두바이, 인도 등 글로벌 전반을 밀착 케어할 수 있는 평가 영역이 신설됐다. 한국에서는 가전 세척 서비스를 정식 종목으로 채택했고, 해외에서도 냉장고·세탁기 등 주력 사업 제품에서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제품으로 평가영역을 넓혔다.

또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를 활용한 테스트로 서비스 매니저들의 소프트웨어 스킬을 평가하며 확장하는 스마트홈 생태계를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고객이 처한 상황과 환경을 이해하고 불편사항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의 가정 환경과 동일한 구조에서 경연을 펼치고, 실제 고객 및 외부 인사로 평가위원을 구성하는 등 고객 관점의 경연 및 평가 체계도 도입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고객 불편을 한번에 해결하기 위한 '토탈 케어' 관점으로 상담·수리·응대·세척 등 전반적인 서비스 역량을 제고해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5 07: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