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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일 LH 경남 진주 본사에서 열린 2024년 ‘제10회 고객품질대상’ 시상식에서 태영건설 이태성 소장과 LH 정운섭 스마트건설본부장, 태영건설 박상준 현장관리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태영건설 제공 |
[파이낸셜뉴스] 태영건설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최한 2024년 ‘제10회 고객품질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10일 태영건설에 따르면 태영건설은 LH가 발주한 현장 가운데 '과천 리오포레데시앙'(과천지식 S-3BL), '시흥장현 데시앙'(시흥장현 A-3BL) 단지가 평가를 받았다. 두 단지는 각각 LH가 설정한 품질우수 기준인 90점을 뛰어넘는 97.22점, 98.54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수상업체에게는 상패수여와 품질우수통지서가 전달됐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태영건설을 포함해 총 5개 업체가 수상했다.
'과천 리오포레데시앙' 단지는 이미 2022년과 2023년에 LH로부터 공정·품질·안전 등 현장관리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1차, 2차에 걸쳐 품질우수통지서를 발급받았다. 또 '시흥장현 데시앙'은 올해 1월 29일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브랜드인 ‘데시앙’을 적용하고 일부 단지 내 시설물의 당초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고급화하는 등 명품아파트 조성의 모범사례로 인정받아 입주예정자들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LH고객품질대상은 2015년에 시작돼 올해로 10회째를 맞으며 주거품질 향상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입주고객이 직접 체감한 주택품질과 하자 처리율, 하자 처리기간, 친절도 등 고객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공사의 품질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태영건설 측은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주거공간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택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회사 내
CS(Customer Satisfaction)전담부서를 운영하고 하자발생 사전예방과 품질향상을 위한 BS(Before Service)점검, 하자사례 및 시공지침 교육을 통한 하자발생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회사 AS(After Service)시스템에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하자관리를 시행하고 고객만족도 제고와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전 현장 모바일 AS시스템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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