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민투표 종료 9건의 우수서비스 개선 사례 최종 선정 국민 참여 기반 서비스 혁신 지속 선언  |
|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
[파이낸셜뉴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국민과 함께하는 CS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 9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대회는 지난해 전사적으로 진행된 고객서비스(CS) 개선 사례를 대상으로 국민투표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행사다.
HUG는 지난달 진행한 경진대회에서 총 15건의 우수사례를 선별한 뒤 11일부터 21일까지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을 통해 국민투표를 실시했다. 이번 투표에는 2461건이 참여했으며, 국민투표 점수와 전문가 점수를 합산해 9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선정된 9건의 우수사례 1위는 든든전세임대사업이 차지했다. 이어 △기금e든든 시스템 개선(2위) △전자계약시스템 도입(3위) △콜센터 통합 운영(4위) △보증이행 서비스 개선(5위) △임차인 권익보호(6위) △맞춤형 도시재생기금지원(7위) △전세보증 편의 개선(8위) △고객중심 신용평가(9위)가 포함됐다. 각 사례의 자세한 내용은 12월 1일부터 HUG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종문 경영인프라혁신단장은 "국민이 직접 선정한 우수사례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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