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은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진행된 ‘2025 홈쇼핑 AICC 리더스 포럼'에 참가해 홈쇼핑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사후처리 자동화를 위한
CS 혁신 전략을 발표하며 업계 주목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발표를 맡은 와이즈넛 AI미래전략본부장 장주연 상무는 상담과정에서 상담원이 겪는 주요 어려움으로 △후처리 대응을 위해 개별 시스템 간 단절된 데이터와 프로세스로 인해 고객에게 원하는 답변을 제공하기 위한 지식을 얻기까지의 반복 업무 △수많은 협력사들과의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등을 짚으며, 이러한 Pain Point를 해결할 수 있는 핵심 대안으로 ‘기업간거래(B2B)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형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제안하고 선공개했다.
다음달 정식 출시를 앞둔 해당 서비스는 상담사의 각 업무 영역에 특화된 AI 에이전트를 통해 정보 접근성은 물론 상담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 모두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B2B 전반의 다양한 워크플로우에도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최적화돼 설계됐다.
장 상무는 “SaaS형 AI 에이전트 서비스는 실시간 문제 해결과 맞춤형 응대를 기대하는 소비자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상담원에게 요구되는 한층 높은 전문성과 문제 해결 역량을 효과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이어 “와이즈넛은 고객과 상담원을 포함한 ‘인간의 협력자’로서 가장 실효성 있는 AI 에이전트를 구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AI 에이전트를 지속 확장해 나가며, AICC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GS홈쇼핑,
CJ ENM, 롯데홈쇼핑, KT알파쇼핑, SK스토어 등 국내 주요 홈쇼핑사가 대거 참석한 가운데, 이들 대상으로 실제 상담 업무 환경을 가상으로 구현해보고 응대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는 방식으로 SaaS형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실무 현장성과 활용 가능성을 동시에 제시하며 업계 실무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공감을 얻었다고 와이즈넛 측은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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