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2년간 상승률 1위  |
서울 강남구 서울주택도시공사 전경. 서울주택도시공사 제공 |
[파이낸셜뉴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87.9점의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87.9점은 전년 대비 3.6점이 오른 것으로, 2023년 3.9점이 오른 것을 더하면 2년간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셈이다.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10월까지 전화와 면접 등을 통해 진행됐다. 사업 유형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다.
6개 사업 유형과 서비스 환경·과정·결과·사회적 만족·전반적 만족 등 5개 세부 평가 분야 전반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
이와 관련 SH공사는 △고객 관리 카드 신규 제작을 통한 고객 불편사항 해소 △찾아가는 현장 고객 만족(
CS) 간담회 실시 확대 △자체 고객 만족도 개선을 통한 환류 강화 △선제적인 정보 제공으로 시민의 알 권리 충족 등 전사적인 고객 만족도 제고 노력으로 전 분야 만족도 상승 및 역대 최고점을 달성한 것으로 보고 있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서울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 고객 만족도 점수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