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슈펙스비앤피, 바이오 관련 투자회사에 경영권 양도

파이낸셜뉴스 2021.07.09 09:34 댓글0

[파이낸셜뉴스] 슈펙스비앤피가 제3자배정유상증자를 통해 최대주주를 변경하고 거래재개를 위한 새출발에 시동을 걸고 있다.

슈펙스비앤피는 금감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제3자배정유상증자를 위해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에 신주 500만주를 배정했다고 9일 밝혔다.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는 크리스탈지노믹스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외연을 확장하고자 설립한 신기술사업금융회사로, 크리스탈지노믹스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다.

따라서, 슈펙스비앤피는 크리스탈지노믹스의 손자회사가 된다.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가 인수하게 되는 신주의 발행가액은 주당 1620원으로, 500만주의 납입금액은 81억원.

지난 3월부터 신규 최대주주를 찾기 위해 노력해 온 슈펙스비앤피는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의 유상증자 참여로 향후 경영권 안정과 자금유입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에 큰 전기가 마련될 전망이다.

특히, 바이오신약분야로 진출함으로써 미래동력까지 확보하게 됐다는 것이 업계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슈펙스비앤피는 자회사 어센드바이오 등을 통해 바이오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해외 등지에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 크리스탈지노믹스와 협업이 기대된다.

다만 슈펙스비앤피의 거래재개까지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다. 2020년도 감사의견 비적정 해소를 위한 재감사가 바로 그것이다. 슈펙스비앤피 양홍규 대표는 “이제 신규투자와 경영진 교체를 위한 유상증자가 마무리돼 2020년 감사의견 수정을 위한 재감사에 본격적으로 매진할 수 있는 상황이 마련됐다"며 "전년도 재무제표가 확정되지 않아 현재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안정적이고 투명한 경영진 교체로 외부감사인과의 의사소통이 개선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감사의견 수정도 가능하다고 본다”고 전했다.

슈펙스비앤피는 신규경영진 선임을 위한 임시주주총회도 개최한다고 공시했다. 임시주주총회 예정일은 8월 19일이고 의안으로는 신규 경영진 선임과 정관일부 변경 등으로 알려졌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 실리콘투 ~축~ )

    06.14 08:2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 실리콘투 ~축~ )

    06.28 08:20

  • 진검승부

    동해 유전 테마 급등락이 심하게 나오는 이유

    06.07 19: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6.09 16: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