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up & Value-up' 프로젝트 가동  |
| 신한금융그룹 제공 |
[파이낸셜뉴스] 신한금융그룹이 약 580만명의 고객의 숨은 자산 찾기에 나섰다.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등 그룹 계열사의 고객 데이터에 기반해 미사용 자산을 발굴해 이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의 신용도를 높이고 금융비용은 줄인 '브링업&밸류업(Bring-up & Value-up) ' 프로젝트의 후속으로 신한금융은 고객 자산 가치를 높이는 포용금융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신한금융은 이달 말부터 3개월 간 고객 약 580만명을 대상으로 숨겨진 자산을 찾아 가치를 높여주는 '파인드업 & 밸류업(Find-up & Value-up)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파인드업 & 밸류업 프로젝트는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주요 그룹사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별 남은 기간 혜택과 미사용 자산을 발굴하고 이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세부적으로 신한은행은 만기 예·적금 미해지 계좌(약 4만2000좌) 및 장기간 입·지급 미거래 유동성 계좌 보유 고객(약 389만명)에 대한 자산 관리를 안내한다. 신한카드는 카드론 금리인하 요구 가능 대상자 약 13만명에게 금리를 자동으로 내리고 고객 약 58만명에게 소멸예정 포인트 안내 서비스를 확대한다.
신한투자증권은 고객 약 18만명에게 ‘처음 ISA’ 계좌의 위탁예수금 잔액을 고수익 RP로 자동매매를 시행하고 고객 세제상품별 맞춤한도 안내와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라이프는 이미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보험료를 할인하거나 환급, 보너스 적립 등 수혜 대상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놓치고 있던 금융 혜택을 체계적으로 찾아내고 안내함으로써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전 그룹사가 동참하는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한 '브링업 & 밸류업 프로젝트'는 누적 대환 규모 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금융은 이 프로젝트의 적용 대상을 중소기업 고객으로까지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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