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경남제약 "피엠시리즈, '제약산업 광고대상' 우수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4.12.17 10:32 댓글0

(왼쪽부터) 데일리팜 OTC 마케팅본부 안현정 본부장과 <span id='_stock_code_053950' data-stockcode='053950'>경남제약</span> 의약사업마케팅팀 최봉준 본부장이 지난 10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K룸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제약 제공
(왼쪽부터) 데일리팜 OTC 마케팅본부 안현정 본부장과 경남제약 의약사업마케팅팀 최봉준 본부장이 지난 10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K룸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제약 제공


[파이낸셜뉴스] 경남제약은 무좀 치료제 ‘피엠시리즈’가 '2024 대한민국 제약바이오산업 광고·PR 대상 시상식’에서 인터넷,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부문 우수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이번 시상식은 지난 10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K룸에서 진행됐으며 광고, PR부문에 총 66편 작품이 출품돼 경합을 벌였다.

우수상을 수상한 피엠시리즈는 경남제약이 1957년 출시한 창업 제품으로 ‘국민의 발이 건강해야 나라가 산다’는 신념 아래 무좀으로 고통받는 국민들을 위해 선보였다. 피엠은 지난 67년 동안 꾸준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오면서 국내 대표 무좀약으로 자리매김했다.

시상식에 출품한 피엠 광고는 대중적인 디지털 매체인 유튜브를 통해 발행된 광고편으로 ‘슥칙톡’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해 피엠시리즈의 다양한 제형을 유쾌하고 친근한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피엠트리플크림은 ‘슥’, 피엠쿨에어로솔·피엠졸큐액은 ‘칙’, 피엠네일라카·피엠외용액은 ‘톡’ 등의 의성어로 표현해 소비자들에게 제품별 사용방법과 효과를 직관적으로 떠올리도록 메세지를 담아냈다. 특히 유쾌하고 중독성 있는 CM송을 광고에 접목시켜 모든 세대의 연령층에게 무좀약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변화시키고자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경남제약 마케팅팀 관계자는 “피엠시리즈의 효과와 사용법을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는 광고를 통해 의미있는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향후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0 07: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