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한미글로벌, 네옴시티 프로젝트 등 '드론 PM 서비스’ 적용

파이낸셜뉴스 2023.01.09 18:10 댓글0

엔젤스윙과 드론 데이터 활용 MOU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한미글로벌 본사에서 한미글로벌 이국헌 최고기술책임자(왼쪽)과 엔젤스윙 박원녕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미글로벌 제공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한미글로벌 본사에서 한미글로벌 이국헌 최고기술책임자(왼쪽)과 엔젤스윙 박원녕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미글로벌 제공
한미글로벌이 드론 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엔젤스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드론 데이터를 활용한 건설사업관리(PM) 서비스를 개발하고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서다.

한미글로벌 이국헌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한미글로벌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국내 정상의 드론 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엔젤스윙과 협업하게 되어 한미글로벌의 건설사업관리 노하우에 드론 기술력이 결합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건설 프로젝트의 기술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젤스윙은 드론이나 무인항공기를 띄워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건설현장에 시공관리 및 안전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드론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건설 현장 가상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웹에서 드론이 촬영한 정밀한 영상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해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건설 현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삼성물산, GS건설, 현대건설 등 국내 도급순위 20위권 내 주요 건설사의 70%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한미글로벌은 드론 데이터 플랫폼 기술을 글로벌 프로젝트 PM 서비스에 적용해 건설 현장의 생산성과 품질을 한층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진행 중인 네옴시티 관련 프로젝트와 주거복합단지 조성 사업 등에 이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앞으로 △드론을 활용한 글로벌 프로젝트 PM 서비스 개발 및 적용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거점 공유 및 드론 기술 제공 △스마트 건설을 위한 드론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한미글로벌은 엔젤스윙의 드론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변화하는 공사 현장을 정밀하게 관리하고 프로젝트의 예산, 일정, 품질, 안전 관리 등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드론 서비스 역량 강화로 국내외 PM 서비스 수준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1위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美 9월 금리인하 가능성 급증과 미국 증시 신고가

    05.16 19:00

  • 진검승부

    낙폭과대주 급등시 목표가 잡는 방법

    05.1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19 09: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