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탄소중립 성장 전략 발표

파이낸셜뉴스 2021.01.20 17:59 댓글0

다보스포럼 세션 발표자로 나서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사진)이 국내 기업인으로는 유일하게 세계경제포럼(다보스포럼) 패널로 초청받아 기후변화 대응전략을 발표한다. LG화학은 신학철 부회장이 올해 온라인으로 열리는 다보스 어젠다 주간(1월 25~29일)에서 '기후변화 대응방안' 세션에 발표자로 초청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7일 열리는 기후변화 관련 세션에서 신 부회장은 LG화학의 '2050 탄소중립 성장'을 위한 △탄소포집저장활용(CCUS) 기술 등을 활용한 직접감축 △재생에너지 사용을 통한 간접감축 △산림 조성 등을 통한 상쇄감축 등 3가지 전략을 발표하고, 참가자들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공조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LG화학은 지난해 7월 국내 화학업계 최초로 탄소중립 성장을 선언하고, 전 세계 모든 사업장에서 RE100 추진과 세계 최초 생분해성 신소재 개발, PCR(Post-consumer Recycled) 고부가합성수지(ABS) 세계 첫 상업생산 등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모델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에 신 부회장이 참가하는 세션은 최근 세계경제포럼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의제로 꼽힌다. 실제 세계경제포럼은 지난해부터 '탄소중립을 향한 도전(The Net-Zero Challenge)' 보고서를 별도로 발간하고 있다.

신 부회장은 "기후변화 대응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인류 공통의 과제로 전 세계 경제계의 공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글로벌 고객사들의 탄소중립 제품에 대한 요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지속가능성을 LG화학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고 차세대 성장동력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20:0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19: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