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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LG생활건강, 목표가 ↑...실적 개선 기대-키움

파이낸셜뉴스 2022.06.30 09:01 댓글0

<span id='_stock_code_051900' data-stockcode='051900'>LG생활건강</span> *재판매 및 <span id='_stock_code_012030' data-stockcode='012030'>DB</span> 금지
LG생활건강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키움증권은 6월 30일 LG생활건강에 대해 중국 화장품 소비 심리가 회복되면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76만원에서 80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LG생활건강은 전날 71만2000원에 장을 마쳤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중국의 봉쇄 영향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9% 줄어든 2032억원으로 전망된다. 중국향 매출이 줄어들며 면세 매출과 중국 법인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40%, 38%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가격 인상 효과는 면세 채널 부진, 글로벌 인플레이션 현상과 상쇄돼 수익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하지 못할 것”으로 진단했다.

중국 시장에서 주요 마케팅 채널을 찾지 못하는 점도 매출 부진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국 최대 쇼핑행사로 꼽히는 '618 행사’에서 티몰(Tmall) 기준으로 브랜드 후(Whoo)의 판매 금액은 지난해보다 크게 줄어든 약 1.2억 위안으로 추정된다.

조 연구원은 “1차 예약판매 방송에서 왕홍(인플루언서)이 나섰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왕홍도 자취를 감췄다”며 “이번 행사 매출 부진은 중국 내 브랜드력 상실이 아닌 주요 마케팅 채널의 소실인 것”으로 판단했다.

다만 조 연구원은 “최근 중국 화장품 시장이 위축되면서 중국 현지 법인과 국내 면세 매출 감소는 불가피하지만, 중국 주요 마케팅 채널을 되찾거나 화장품 소비 심리가 회복되면 실적이 나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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