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쎌바이오텍 "K유산균 세계화 나설 것"

파이낸셜뉴스 2024.02.22 15:16 댓글0

美 FDA GRAS 인증 최다 취득 성과

최근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있는 <span id='_stock_code_049960' data-stockcode='049960'>쎌바이오텍</span> 이현용 공장장. 사진&#x3D;쎌바이오텍
최근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있는 쎌바이오텍 이현용 공장장. 사진=쎌바이오텍


[파이낸셜뉴스] 쎌바이오텍은 22일 김포 본사에서 미국 식품의약국(FDA) 'GRAS' 등재 유산균 최다 취득 성과를 발표하고 미래 비전을 공개했다.

쎌바이오텍은 1995년 유산균 대량생산에 성공하며 유산균 국산화 시대를 연 1세대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한국산 유산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글로벌 진출에 과감한 투자를 감행했고 유산균 수출의 동반 성장을 이끌었다.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 유산균 본고장으로 알려진 덴마크에서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국산 유산균의 안전성을 입증한 국가적 성과를 발표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최근 한국산 유산균 11종에 대해 미국 FDA 최상위안전성인정제도(GRAS)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취득했다"며 "덴마크의 크리스찬 한센(9종), 미국의 듀폰 다니스코(7종), 일본의 모리나가(6종) 등이 포함된 단 68종의 GRAS 등록 균주 리스트에서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꺾고 한국 기업이 1위에 올라섰다"고 평가했다.

쎌바이오텍은 16명의 박사진을 포함, 47명의 미생물 전문가와 함께 균주 유전체 분석, 항생제 내성 검사, 독성 유전자 검사 등을 선제적으로 진행해왔다. 쎌바이오텍 측은 "상당 부분의 연구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강도 높은 FDA의 검증 과정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입할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인증 받은 유산균은 ‘듀오락(DUOLAC)’ 전 제품에 주원료로 활용되고 있는 특허 균주다.

쎌바이오텍은 알려지지 않은 유산균의 새로운 역할을 발견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이어가는 동시에 제품의 균주명과 배합비율 고시를 유지할 예정이다. 미국과 중국 등 새로운 시장 진출 계획도 검토 중에 있다.

이현용 쎌바이오텍 공장장은 “FDA GRAS 세계 최다 등재를 통해 한국산 유산균이 글로벌 유산균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단순한 유산균 전문기업을 넘어 국민 건강 증진에 일조하는 생활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유산균 #쎌바이오텍 #K유산균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20: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9 19: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