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2022.02.21 10:59 댓글0
1. 재무제표의 종류 | 연결 | ||||
2.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변동내용(단위: 원) | 당해사업연도 | 직전사업연도 | 증감금액 | 증감비율(%) | |
- 매출액(재화의 판매 및 용역의 제공에 따른 수익액에 한함) | 299,793,936,194 | 266,227,466,155 | 33,566,470,039 | 12.6 | |
- 영업이익 | 12,552,210,873 | 7,227,983,716 | 5,324,227,157 | 73.6 | |
-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 10,511,318,880 | 6,389,727,678 | 4,121,591,202 | 64.5 | |
- 당기순이익 | 8,572,974,029 | 6,501,208,590 | 2,071,765,439 | 31.8 | |
- 대규모법인여부 | 미해당 | ||||
3. 재무현황(단위 : 원) | 당해사업연도 | 직전사업연도 | |||
- 자산총계 | 164,166,962,303 | 144,690,222,781 | |||
- 부채총계 | 45,410,967,732 | 35,459,747,467 | |||
- 자본총계 | 118,755,994,571 | 109,230,475,314 | |||
- 자본금 | 6,319,473,000 | 6,319,473,000 | |||
4.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 주요원인 | - 매출액 증가 당사의 연결매출액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닌텐도 유통사업이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비대면 콘텐츠 수요 증가와 콘솔시장 확대로 연간 최대 매출 실적 달성. 도토리숲, 애니메이트 등 캐릭터샵 매출 성장과 4분기 론칭한 자체 IP 아머드 사우루스 완구/피규어 등을 통한 매출 증가. 그리고 실내 활동이 길어짐에 따라 발생하는 수요로 인해서 콘텐츠(IP 라이선스), 방송(VOD 등), 출판(웹툰,도서 등) 사업 영역에서 모두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 손익구조의 변화 연간 최대실적을 달성한 닌텐도 중심으로 완구/피규어 등 유동사업이 성장했으며, 상대적으로 이익률이 낮은 닌텐도 사업은 절대적 매출 증가로 이익 규모가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방송, 출판 등 상대적으로 이익률 높은 사업부문의 매출상승으로 연결기업의 영업이익, 법인세차감전순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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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사회 결의일(결정일) | 2022-02-21 | ||||
- 사외이사 참석여부 | 참석(명) | 1 | |||
불참(명) | 0 | ||||
- 감사(사외이사가 아닌 감사위원)참석여부 | 참석 | ||||
6. 기타 투자판단에 참고할 사항 | - 상기 내용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작성된 연결재무제표 기준의 잠정 실적입니다. - 당해 사업연도 별도 재무제표(2021.01.01~2021.12.31) 2021년 / 2020년 / 증감율 매출액 233,787,773,545 / 211,693,812,317 / 10.4% 영업이익 4,683,163,595 / 1,294,694,753 / 261.7% 당기순이익 2,601,829,049 / -87,818,477 / 흑자전환 - 상기 내용은 내부 결산 자료이므로 외부 감사인의 회계감사 결과 및 정기주주총회의 승인 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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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공시 | - | ||||
당해 정보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가 종료되기 이전의 정보이므로 감사결과에 따라 일부 수정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함에 있어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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