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대우조선해양 회장·조광ILI 대표, 보석 신청

파이낸셜뉴스 2023.09.07 17:06 댓글0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허위 공시를 통해 주가를 부풀린 혐의로 구속돼 재판을 받고 있는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과 김우동 조광ILI 대표가 법원에 각각 보석을 신청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자본시장법 위반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김용빈 회장은 다음 달 구속 만기를 앞두고 지난달 29일 서울남부지법에 보석을 신청했다. 보석 심문은 지난 6일 진행됐고, 인용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김 회장은 지난 유상증자에 필요한 돈을 사채로 조달해 자금 사정에 문제가 없는 듯 꾸미고, 허위 공시로 주가를 띄워 285억 원 상당의 부당 이득을 취한 혐의를 받는다. 회사의 법인카드와 법인차량을 사적으로 이용하고, 약 4억원을 횡령한 혐의도 있다.

한편 자본시장법 위반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김우동 대표는 지난달 25일 서울남부지법에 보석을 신청했다. 김 대표는 지난 4월 기소돼 다음 달 구속 만기를 앞두고 있으며, 보석 심문기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김 대표는 자기 자본이 없는 상태에서 여러 코스닥 상장 기업을 잇따라 인수합병하면서 허위, 과장 공시 등으로 주가를 띄워 부당한 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아울러 인수한 기업의 회삿돈을 빼돌리는 등 자금 횡령과 배임 의혹도 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9 09: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