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조광ILI, 2분기 실적 호조..."고부가가치 제품 지속 확대"

파이낸셜뉴스 2022.08.12 16:38 댓글0

<span id='_stock_code_044060' data-stockcode='044060'>조광ILI</span>, 2분기 실적 호조..."고부가가치 제품
[파이낸셜뉴스]코스닥 상장사 조광ILI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영업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

12일 조광ILI는 연결기준 올해 2·4분기 매출 9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37.9% 늘어난 수치다. 영업이익은 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5.4% 증가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플랜트 및 해외영업 매출 증가에 따른 영향으로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매출액 증가에 따른 영향과 판관비 축소로 개선됐다고 전했다.

다만 투자 주식과 전환사채(CB) 평가 손실 등 금융상품 평가손실로 인해 적자 전환했다. 조광ILI는 2분기 34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조광ILI는 하반기에도 양호한 실적 달성을 위해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조광ILI는 원자력 발전용ㆍ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용ㆍ수소충전소용 안전밸브(Safety Relief Valve, SRV)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수력원자력이 지원하고 한국기계연구원이 주관하는 '원전 및 소형모듈원자로(SMR) 파이롯트 구동 안전밸브(POSRV) 국산화 개발' 사업자로 선정되며 국산화 기술개발에 착수했다. 조광ILI는 제품 개발 완료 시 한국수력원자력 설계 반영 및 발주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NG 초저온용 볼·버터플라이 밸브는 선급 인증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달 로이드 인증을 완료하고 추가적으로 ABS, DNV 등 7대 선급 인증도 진행을 완료해 본격적인 수주활동을 시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광ILI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과 수주 경쟁력 확보로 매출 및 수익성을 극대화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라며 "사업 경쟁력 강화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02: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