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현대건설기계·현대두산인프라코어, 인도네시아 법인·부품공급센터 설립

파이낸셜뉴스 2023.02.15 11:00 댓글0

현대건설기계가 인도네시아에 수출하는 50t 굴착기. 현대제뉴인 제공
현대건설기계가 인도네시아에 수출하는 50t 굴착기. 현대제뉴인 제공
[파이낸셜뉴스]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중간지주사인 현대제뉴인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네시아를 역내 거점으로 집중 육성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기계는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부품공급센터(PDC)를 구축하고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PDC는 굴착기와 휠로더 등의 건설기계 부품을 확보하고 신속히 공급하는 물류거점이다. 현재 미국, 중국, 벨기에, 아랍에미리트, 브라질 등 현대건설기계의 핵심 판매지역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의 9번째 해외 PDC인 인도네시아 PDC는 약 9000여 종의 부품을 취급하고 있어 부품 조달 기간은 기존 5일에서 2일로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부품 정기 주문에 대한 배송주기도 월 1회에서 월 2회로 확대돼 고객 편의도 향상된다.

현지 판매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도 강화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지난달 KB캐피탈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건설기계 구입시 이용 가능한 저금리 할부금융 상품을 인도네시아 현지에 출시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도 이달 말 자카르타에 영업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공략을 위한 영업망 구축에 돌입할 계획이다. 5월에는 PDC를 설립해 자체 부품 조달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현대건설기계와의 부품 공급 협조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9월에는 현지 주요 건설기계 및 마이닝 업체들이 참여하는 '마이닝 인도네시아'에 참가해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신규 브랜드 '디벨론'을 직접 선보인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2010년부터 작년까지 12년 동안 연평균 9000대 이상의 건설기계가 판매된 거대 시장으로 향후 5년간 매년 약 1만5000대의 건설기계가 판매될 것으로 예측된다.

실제 현대건설기계는 지난해 인도네시아에서 전년 대비 54% 증가한 762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역시 지난해 1020억원 매출을 기록해 인도네시아 진출 이래 역대 최대 매출 달성에 성공했다.

현대제뉴인 관계자는 "아시아는 인구와 자원이 풍부해 향후 건설기계 업체의 새로운 각축장이 될 전망"이라며 "인도네시아는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반드시 확보해야 할 전초기지인 만큼, HD현대만의 기술과 품질로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킹로드백호

    5월 대장주 스카이문[점3상]삼화전기

    05.16 08:30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05 22: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