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투어 메타버스 워크숍 /사진=하나투어 |
[파이낸셜뉴스] 하나투어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의 공간에서 임직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하나투어는 지난 18일 회사 CI와 미션을 변경하고 하나투어닷컴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하는 등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변화를 도입했다. 이에 변화한 시스템과 회사의 방향성 등에 대해 직원들에게 설명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마련했다.
하나투어는 이번 워크숍을 전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서 개최했다. 오전에는 △대표이사 인사 △새로운 미션&새로운 브랜드 △여행상품 개편 △하나투어 모바일 진화 방향 등의 순서로 약 1시간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워크숍 내용을 바탕으로 담당자들과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OX퀴즈와 낱말퀴즈, N행시이벤트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재미를 더했다.
하나투어는 지난 9월에도 직원들이 메타버스라는 트랜드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게더타운’, ‘이프랜드’, ‘버벨라’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사용법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하나투어는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추후 대외소통 및 사내행사에도 메타버스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