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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헬로비전 제공 |
[파이낸셜뉴스] LG헬로비전은 '공연 실황 콘텐츠 공동제작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학로 인기 공연을 TV콘텐츠로 제공해 공연문화 접근성을 전국 소비자들의 안방까지 확장하는 것이다.
이번 공동사업은 ‘LG헬로비전-공연원작자-중소제작사-중소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4자간 협력 결과물이다. LG헬로비전이 기획총괄을 담당한 가운데, 사업자 간 협의를 토대로 △작품성 있는 소극장 공연 발굴 △공동투자채널(LG헬로비전 및 중소PP) 조성을 통한 제작비 투자 △공연 실황 콘텐츠 제작 △공연 실황 콘텐츠 배급(중소PP 참여사
대상)을 추진했다.
이달 중 유료방송 시청자들은 대학로 뮤지컬 '하트셉수트'를 TV로 만나볼 수 있다. 헬로TV를 비롯해 유료방송 플랫폼(케이블TV·인터넷(IP)TV·위성방송)에 입점한 3개 채널(ENA·더무비·시네마TV)에서 순차 방영된다.
이는 공연업계와 원작자에게는 소극장 공연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이자 중소 제작사에게는 공연 실황 콘텐츠 유통 창구를 TV 채널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제작비 인플레이션 심화로 어려움을 겪던 중소 PP 사업자들은 공동투자를 통해 제작비 부담을 덜고 오리지널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하게 됐으며 이에 따른 유료방송 시청자 만족도 향상도 기대된다는 평가다.
LG헬로비전은 앞으로 사업자 간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공연 실황 콘텐츠 장르와 라인업을 △대학로 뮤지컬 및 연극 △콘서트 △어린이 공연 등으로 확장하며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는 "지역 기반 케이블TV 사업자로서 양질의 콘텐츠로 지역 간 문화격차 해소에 기여하며 고객 경험을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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