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온닥터TV·대한의사협회, 국민 건강증진 위해 손잡았다

파이낸셜뉴스 2025.09.28 09:12 댓글0

지난 26일 서울 대한의사협회에서 가진 온닥터TV와 대한의사협회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온닥터TV 제공
지난 26일 서울 대한의사협회에서 가진 온닥터TV와 대한의사협회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온닥터TV 제공


[파이낸셜뉴스] 케이블방송 온닥터TV와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26일 서울 대한의사협회에서 업무협약(MOU)을 맺고 의료계와 국민 간의 신뢰있는 소통과 보건의료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의료현안·정책 관련 전문 콘텐츠 기획 및 보급 △의사와 보건의료 전문가 대상 정보 교류·교육 △국민 의료정보 접근성 확대 △기타 의료계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은 서명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하며 2년간 유지되고, 양측의 별도 의사 표시가 없는 한 동일한 조건으로 자동 연장된다.

대한의사협회는 전문가 자문과 자료 제공을 통해 정보의 정확성과 전문성을 보장하고, 온닥터TV는 이를 토대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양질의 콘텐츠 제작·송출을 담당하게 된다.

온닥터TV 정근 회장은 "국민에게 의료계의 현안을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의사협회 김택우 회장은 "이번 협력이 의료계 신뢰를 높이고 국민 건강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김택우 회장은 대한의협 정근 홍보자문위원이 진행한 온닥터TV '메디컬포커스' 녹화에 참여해 의사 인력 확충 문제와 의료정책 현안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의대정원 확대 논의와 관련해 "단순한 정원 증원은 수도권 및 특정 진료과 쏠림을 가속화할 수 있다"며 "저수가 구조, 과중한 업무, 사법 리스크 등 필수의료 기피의 근본 원인을 먼저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대생과 전공의가 미래 의료계를 이끌도록 수련환경 개선과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의협의 핵심 과제로 △지역의사제 도입 △공공의료사관학교 설립 △비대면진료 제도화 △의료사고 안전망 구축 등을 꼽으며, 정부의 정책이 추진되는 과정에서 반드시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김 회장은 "젊은 의사들이 주저 없이 필수·지역의료에 뛰어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의협을 구축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온닥터TV '메디컬포커스' 김택우 의협 회장 출연편은 다음달 2일 오후 9시 30분 온닥터TV를 통해 방영된다.

온닥터TV는 지난해 1월 개국한 의료전문채널로, SKBtv(270번), kt지니tv(262), LG헬로비전(245번), 울산중앙방송 JCN(154) 등 전국 2200여만 가구에 송출되는 전국 방송이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0 2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