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LG헬로비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선거 콘텐츠 제작

파이낸셜뉴스 2024.03.05 09:03 댓글0

<span id='_stock_code_037560' data-stockcode='037560'>LG헬로비전</span> 선거방송 홍보영상 스틸컷.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 선거방송 홍보영상 스틸컷.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은 ‘선택 2024 지역을 가치 있게’를 슬로건으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와 공약을 점검하는 선거방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선거에서는 전국 254개 지역구 국회의원과 비례대표 46명을 뽑는다.

LG헬로비전 방송 권역에서는 국회의원 73명이 선출되고, 경남 밀양시장 보궐 선거가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LG헬로비전은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보궐선거가 진행되는 밀양시장 등 후보들의 세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약을 꼼꼼하게 검증해 케이블TV 지역채널의 강점을 살린 지역 밀착 선거 콘텐츠를 만들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은 후보자 정보를 최대한 많이 전달하고 유권자 참여를 높이기 위해 △총선 뉴스 코너 및 온라인 콘텐츠 제작 △유권자의 희망 공약 전달 △타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와의 공동 제작?편성에 나섰다.

먼저 ‘나는 후보자다’, ‘선거레이더’ 등 뉴스 코너를 운영하고, 예비후보자 등록 시점부터 하단 스크롤을 통해 후보자 명단을 송출하는 등 지역별 후보자 정보를 상세하게 전달하고 있다. '1분 총선'이라는 숏폼(1분 내외의 짧은 콘텐츠)을 만들어 유권자들이 온라인에서도 총선 관련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주민들이 공약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정책선거를 실현하기 위해 ‘우리 동네 희망 공약’이라는 코너도 운영한다. 지역 주민들에게 지역개발?주거?복지?일자리?환경정책 등 다양한 의견을 받아 이를 후보자들에게 전달하고 후보자들은 이를 공약에 반영하는 것이다.

올바른 선거 정보 전달을 위해 MSO간 협력도 강화한다. 앞서 지난 1월 한국케이블TV방송기자협회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공명선거를 실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협약을 통해 LG헬로비전, SK브로드밴드, HCN, 딜라이브 등 MSO 4개사는 선거에 대한 정보를 담은 ‘슬기로운 유권자 생활’을 공동 제작, 편성하고 있다. ‘슬기로운 유권자 생활’ 콘텐츠는 오는 20일까지 각사 뉴스와 온라인 채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LG헬로비전은 다음달 10일 선거 당일 각 지역별 특집 뉴스를 제작할 계획이다. 방송 권역별로 차별화된 포맷의 선거방송을 진행해 지역성을 구현하고자 한다.

심지훈 LG헬로비전 보도국장은 “케이블TV 선거방송은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지역별 후보자 정보와 주요 공약을 상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라며 “총선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역 밀착 매체로서 차별화된 선거방송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8 04: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