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LG유플러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4.12.13 14:34 댓글0

국내 최초 100% AI가 제작한 TV광고 스틸컷. <span id='_stock_code_032640' data-stockcode='032640'>LG유플러스</span> 제공
국내 최초 100% AI가 제작한 TV광고 스틸컷. LG유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략적으로 타깃팅을 진행해 전작 대비 광고를 고객에게 노출한 비율 159%, 실제 고객으로 전환한 비율 64%를 높인 성과에 따른 수상이다.

올해 초 출시한 갤럭시S24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은 통합마케팅 분야에서 수상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부터 구매 후 이용하는 동안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효과적으로 알려 전작 대비 27% 높은 사전예약 성과를 달성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올해 인공지능전환(AX) 컴퍼니로 도약을 선언하고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를 중심으로 진행한 디지털 캠페인은 AI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국내 최초 100% AI로 제작한 TV광고는 영상을 끝까지 시청한 비율(VTR)이 73%를 기록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부문에서도 수상했다. SNS 채널을 통해 AI 콘텐츠와 함께 AI 기술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총 조회수 4200만 회, 참여자 수 6만5000명을 달성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 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국첨단소재,현대일렉트릭 ~축~

    02.14 08:20

  • 백경일

    ■ 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국첨단소재,현대일렉트릭 ~축~

    02.28 08:20

  • 진검승부

    급상승 하는 김문수 지지율과 관련주 분석

    01.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1.26 23: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