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잇따라 발생한 카카오톡 장애와 관련해 21일 긴급 현장점검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불과 9일 사이 카카오톡 장애가 3차례나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의 불편이 커진 데 따른 조치다.
카카오톡은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9시 24분까지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일부 사용자의 로그인 및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았다. 전날에는 오후 2시 52분부터 약 6분 동안 카카오톡 일부 이용자의 메시지 수발신 및 PC 버전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했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 13일에도 내부 시스템 작업 중 오후 1시 44분부터 6분간 카카오톡 일부 이용자의 메시지 수발신, PC 로그인에서 불안정한 현상이 있었다고 전했다.
과기정통부는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등 관련 분야 전문가와 함께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장애원인과 복구상황, 재발방지 대책을 철저하게 확인 점검할 것"이라며 "서비스 장애가 반복되지 않도록 미흡사항은 사업자와 함께 시정해 나가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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