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SM 시세 조종 의혹' 관여 사모펀드 대표, 첫 재판서 "시세조종 없었다"

파이낸셜뉴스 2024.05.14 18:05 댓글0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의 'SM 시세조종'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사모펀드 운용사 원아시아파트너스 대표가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했다.

14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5부(양환승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 첫 공판에서 지씨측 변호인은 "피고인은 공소사실의 시세조종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에 대해 모두 부인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피고인의 행위는 시세조종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저지하려는 동기·목적이 없었고 주가 상승을 위한 인위적인 매매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변호인은 회사 펀드 자금을 빼돌려 사적으로 유용한 혐의는 인정하면서도 "당시 이같은 행위가 횡령·배임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잘 몰랐다"고 주장했다.

검찰에 따르면 지씨는 지난해 2월 SM엔터테인먼트 인수전에서 경쟁 상대인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저지하기 위해 카카오와 공모해 펀드 자금 1천100억원을 동원해 363회에 걸쳐 SM주식을 고가 매수해 시세조종 한 혐의를 받는다.

지씨는 2019년 10월 펀드 자금 104억원을 빼돌려 자신의 빚을 갚는 등 사적으로 유용한 혐의도 있다.

앞서 금융감독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특사경)은 지난 1월 관련 혐의로 지씨 등 원아시아파트너스 관계자를 검찰에 송치했다.

SM 시세조종 의혹으로 먼저 기소된 배재현 카카오 투자총괄대표와 카카오 법인도 법정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한 바 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 실리콘투 ~축~ )

    06.28 08:20

  • 진검승부

    주식계좌에 편입시켜야 하는 업종과 테마

    06.24 19:00

  • 진검승부

    매수 매도 타이밍과 포인트 잘 잡는 방법과 활용법

    06.21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6.25 1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