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산림복지진흥원·㈜카카오·종로구, 서울맹학교에 ‘나눔 숲’조성

파이낸셜뉴스 2025.11.28 10:41 댓글0

민·관·공 협력 통해 시각장애학생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첫 사례

서울맹학교에 조성된 나눔숲 정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서울맹학교에 조성된 나눔숲 정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카카오 및 서울 종로구와 협력해 서울 종로구 서울맹학교에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총 3000㎡면적의 ‘산림복지 나눔 숲’을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과 카카오의 기부금, 종로구의 협조를 통해 장애가 있거나 보행이 불편한 학생의 숲 접근성을 높여, 일상에서 산림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민·관·공이 함께 취약계층에게 ‘산림복지 나눔 숲’을 조성해 최초로 제공한 새로운 협력 사례다.

이 사업을 통해 카카오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편리한 무장애형 정자와 벤치 등 다양한 편의시설 설치했으며, 종로구는 설계와 계약 시공 등 모든 행정업무를 적극 추진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산림복지 나눔 숲의 기획, 설계 자문, 공종 관리, 기관 간 협력 등의 역할을 수행했다.

서울맹학교에 조성한 ‘산림복지 나눔 숲’은 단순한 녹지공간을 넘어 학생의 신체적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돕고,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 외에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카카오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교구재 개발과 산림교육프로그램 제공 등 대상자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번 협력사업은 민간기업의 사회공헌과 공공정책이 만난 실천 현장”이라며 “민간기업, 지방자치단체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복권기금을 통해 국민 누구나 산림복지서비스를 누리는데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12.07 15: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