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SK C&C, 화성상의 21개 기업에 ESG 경영컨설팅

파이낸셜뉴스 2024.04.16 09:58 댓글0

EU 수출 규제 대응… ESG 경쟁력 확보

<span id='_stock_code_034730' data-stockcode='034730'>SK</span> C&C, 화성상의 21개 기업에 ESG 경영컨설팅


[파이낸셜뉴스] SK C&C가 화성상공회의소 회원 기업에 ESG 경영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을 받은 기업들은 유럽연합(EU) 공급망실사법과 같은 ESG 수출 규제에 적극 대응하며 경쟁국 기업들 대비 우수한 ESG 경쟁력을 확보할 전망이다. 즉 수출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SK C&C는 화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년 화성지역 ESG 경영 컨설팅 수행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화성시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제조업체 수가 2만8590개로 가장 많고, 제조업 종사자도 26만8035명으로 전국 1위다. 연간 수출액도 지난해 말 기준 242억6991만 달러로 경기도내 1위 도시다.

이에 따라 SK C&C는 화성상의가 선정한 기업 21곳에 맞춤형 디지털 ESG 컨설팅을 진행한다.

ESG 관리 체계 확보가 우선인 16곳에는 ESG 경영 수준 진단, 개선 과제 도출, 현장 이행 가이드 등 디지털 ESG 기초 컨설팅을 지원한다.

즉각적인 수출 규제 대응이 필요한 5곳에 대해서는 디지털 ESG 기초 컨설팅에 더해 개선 이행 모니터링, 실행 밀착 지원을 통한 추가 개선 지원, 온실가스 목표관리 서비스 등 특화 컨설팅도 제공키로 했다.

SK C&C는 빠른 ESG 컨설팅 서비스 전개를 위해 국내 2600여곳이 넘는 기업 및 단체에서 활용 중인 종합 ESG 경영관리 플랫폼 '클릭 ESG'를 제공한다. 이에 맞춰 화성상공회의소는 자체 운영중인 'ESG경영지원센터 플랫폼'에 클릭 ESG를 연동해 화성시 관내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원스톱 ESG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 C&C는 ESG 컨설팅 대외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ESG 이니셔티브 및 평가기관 요구에 맞춘 진단 항목을 활용한다. 산업통상자원부 'K-ESG 가이드라인'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글로벌 기업 협의체 '책임감 있는 사업연합(RBA)' 등 글로벌 ESG 평가기관에서 정한 ESG 진단 지표를 준용한다.

SK㈜ C&C 방수인 디지털 ESG그룹장은 "화성시 관내 기업들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 체계를 갖추고 글로벌 수출 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상공회의소 안상교 회장은 "플랫폼 기반의 컨설팅을 통해 화성시 기업이 ESG 경영을 비교적 손쉽게 도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고도화 할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인 만큼 올해도 화성상공회의소가 화성시 기업의 ESG 경영을 앞장서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SG #수출 규제 #경영컨설팅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30 11: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