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최태원의 '제조업 탄소문제 해법'... "퍼스트 무버 돼 사업 기회 만들자"

파이낸셜뉴스 2022.09.27 17:59 댓글0

울산포럼 폐막식서 강조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 26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열린 2022 울산포럼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퍼스트 무버'로서 성공한다는 생각으로 탄소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만들면 전 세계 다른 곳에도 적용해 우리 사업 기회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지난 26일 '2022 울산포럼' 폐막식에서 탄소중립 시대에 울산 제조업이 나아갈 방향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탄소문제는 공통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려면 이해관계자 간 협력관계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대해서는 "결국 우리 사회를 위한 일이라고 생각하면 ESG 경영이 그렇게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면서 "환경은 사람과 자연, 사회는 사람 그 자체, 지배구조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라고 강조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과 격차를 줄이기 위한 정부·기업·학계 등의 역할에 대한 질문에는 "어느 한 각도로만 생각해서는 해법을 찾을 수 없고, 종합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며 "격차 해소를 위한 대전환을 해야 하는데, 어떤 것을 희생해서 무엇을 얻을지 먼저 정해야 한다"고 답했다.

최 회장은 "이천포럼이 SK의 대전환을 위해 내부 방안을 찾는 자리였다면, 울산포럼은 완전히 외부와 함께하는 '열린 포럼'"이라며 "(울산포럼이) 서로의 인식 차이를 줄여 에너지 전환 시대에 새로운 울산을 만들기 위한 해법을 찾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30 08: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