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부산신보, 부산공공배달앱 '땡겨요' 입점업체 전용 보증상품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9.01 13:59 댓글0

부산신용보증재단 제공.
부산신용보증재단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신용보증재단은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부산공공배달앱 '땡겨요' 입점업체 전용 보증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31일 부산시는 신한은행을 비롯한 시민·소비자·소상공인 단체와 ‘부산 소상공인 공공배달앱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신한은행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2021년 12월부터 '땡겨요' 배달앱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입점업체는 타 배달앱 보다 저렴한 2%의 중개 수수료만 부담하면 되고 광고비·입점 수수료 등의 비용은 무료다. 은행이 운영하는 배달앱의 최대 장점으로 정산 금액도 바로 입금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부산신보의 땡겨요 입점업체 지원 대출 협약보증은 대형 배달앱사의 높은 중개 수수료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영세 배달업체 대상으로 부산시 이차보전 자금과 연계해 소상공인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마련된 맞춤형 특화 보증상품이다.

보증한도는 기존 재단의 보증금액을 포함해 최대 1억원이며 상환방법은 5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다. 부산시는 해당 보증상품 이용자에게 5년간 대출이자 1%를 보전하는 이차보전 혜택을 제공하며 부산신보는 보증료율 0.4% 인하하고 신한은행은 우대금리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업력 6개월 이상, NICE 개인신용평점 595점 이상, 땡겨요 배달 플랫폼에서 3건 이상의 매출실적 보유한 부산시 소재 소기업 ·소상공인으로 사업 영위에 필요한 운영자금을 저리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비대면 방식, 대면 방식 모두 가능하다. 비대면 방식의 경우 스마트폰 ‘보증드림 App’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대면 방식은 부산신보 홈페이지에서 보증상담 예약을 통해 필요서류를 휴대폰으로 안내받고 이를 준비해 부산신보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0 07:00 기준